Business

켄드릭 라마 ‘Not Like Us’의 작곡가, DJ 머스타드와 하인즈의 콜라보

Magazine Fused 2025. 2. 28. 18:00

@Heinz

 

► DJ 머스타드(@mustard)가 누군데?

슈퍼볼 하프타임쇼에서 켄드릭 라마(@kendricklamar)와 함께 화제를 모은 DJ 머스타드를 기억하시나요? 그래미 5관왕을 휩쓴 켄드릭 라마의 디스곡 'Not Like Us'의 작곡가로 잘 알려져 있죠.

 

@Heinz

 

그의 음악적 성공만큼 주목받은 것은 바로 그 독특한 이름, 머스타드였습니다. 켄드릭 라마의 샤라웃으로 소셜미디어에서 빠르게 밈으로 확산되며 대중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이를 마케팅 기회로 놓치지 않은 브랜드가 있었으니 바로 하인즈(@heinz) 입니다.

 

@Heinz
@Heinz

 

► DJ 머스타드와 하인즈의 콜라보

세계적인 식품 브랜드, 하인즈는 밈의 힘을 적극 활용해 DJ 머스타드와의 특별한 콜라보를 진행했습니다. 바로, DJ 머스타드의 개성과 정체성을 담은 한정판 옐로우 머스타드 제품을 출시한 것이죠. 화려한 보석의 개성 넘치는 패키지는 물론 머스타드 레시피까지도 DJ 머스타드가 직접 참여했다고 합니다.

 

@Heinz

 

► 밈 마케팅, 하인즈만의 전략이 아니다!

사실 하인즈 뿐만 아니라 맥도널드(@mcdonalds), 도리토스(@doritos) 역시 ‘머스타드 밈’에 재빠르게 합류해 마케팅 기회를 놓치지 않았죠. 하인즈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가 밈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소비자와의 새로운 소통 방식을 만들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출처 | Heinz, McDonald’s, Dori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