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케아 캐나다의 ‘u up?’ 캠페인: 밤잠을 설친 이들을 위한 특별한 제안
밤늦게까지 스마트폰을 스크롤하며 잠 못 이루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이케아 캐나다가 이런 수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색다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름부터 직관적인 ‘u up?’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Rethink와 함께 기획한 이 캠페인은 밤 10시부터 새벽 5시까지,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고객들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내는 방식이죠. 이케아가 보낸 메시지는 단 하나, "u up?". 그런데 이 DM에 답장을 하면,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는 사실.
► 한밤중 DM 하나로 15% 할인 쿠폰을?
이케아는 ‘u up?’ 메시지에 답장을 보낸 사용자들에게 새 매트리스 15% 할인 쿠폰을 제공했습니다. 덕분에 단순한 심야 스크롤링이 생산적인 쇼핑으로 전환되는 순간이 되었죠. 캠페인 기간 동안 약 200개의 DM이 발송되었으며,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실제 고객들과의 ‘실시간 소통’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캐나다 전역의 미니멀한 옥외 광고판에 ‘u up?’이라는 문구를 삽입하여,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 수면 부족을 기회로 바꾼 이케아의 전략
이케아는 고객들이 수면 부족을 가장 크게 체감하는 순간을 브랜드와 소통할 기회로 전환했습니다. Rethink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로비 퍼시(Robbie Percy)는 이에 대해 "우리는 사람들이 수면, 그리고 수면 부족을 가장 절실하게 느끼는 순간에 소통하고자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케아는 Rethink와 협력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깊이 이해하고, 이에 맞춘 솔루션을 제안하는 과정에 DM 기반 마케팅을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선보였습니다.
출처 | IK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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